본문 바로가기

훈훈한 소식/유익한 정보

창의적인 광고 속 나눔 메세지! 기발한 공익광고 :)

 

 

 

 

안녕하세요. 넥슨의 창의력 maker '창의핸즈'입니다.

 

 

얼마 전, '재능기부'를 이야기하면서 국내 한 광고회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탄생한 광고를 소개했었죠? ^^

("재능기부, 아름다운 나눔에 재능 더하기" 다시보기 click)

광고 속 한 장의 사진, 한 줄의 카피는 강력한 메세지로 나눔 활동의 필요성을 알립니다.

 

창의력이 나눔을 만난다면 어떨까요?

자, 여기 창의력과 공익 메세지가 담긴 광고가 있습니다.

창의력이 돋보이는 공익광고, 나눔 캠페인 광고를 소개해 드릴게요~ :) 

 

 

 

[파라과이 적십자(Red Cross) 광고]

 

"작은 동전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암벽에서 떨어진 사람, 바다에 조난당한 사람, 지붕이 날아간 사람 등

다급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메세지가 담긴 적십자 광고.

 

금전적으로 남을 돕는 어려운 기부가 아닌,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해주는 광고입니다.

설득력 있는 비주얼의 일러스트가 더해져 기부의 의미를 긍정적이고 인상적이죠? ^^

 

 

[ 이제석 광고연구소, 국제 적십자 공익광고 (Red Cross)]

 

"이 물탱크에 들어있는 물이라면 한 마을이 1년간 마시고도 충분합니다"

 

아프리카 소년의 머리에 올려진 물통, 옥상 물탱크와 연결시킨 기발한 광고는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의 실제 주인공인 이제석씨가 만든

'물 부족 아프리카 지역 어린이를 위한 홍보 광고'입니다.

시내 한복판의 빌딩에 세워진 이 광고를 보면서 우리는 그저 무심히 지나갈 수 있을까요?

 

 

 

 

 

[루마니아 자선 치료 기부단체 Steps Towards Life Foundation]

 

"Keep their fairy tales away from hospital"

 

누구나 알고 있는 동화 속 주인공,

피노키오. 빨간망토. 잭과 콩나무 등의 모습이 왜 이리도 우울해 보일까요?

루마니아의 어린이를 위한 치료 지원 센터인 'Steps Towards Life Foundation'의 광고는

유명 동화 속 주인공들이 병에 걸려 죽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이 캐릭터들이 병에 걸려 아름다운 동화 속 스토리가 모두 사라져 버리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메세지를 던지며

병에 걸렸지만, 돈이 없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을 돕기 위한 기부를 호소하고 있어요.

 

 

 

 

  

 

 

당신의 재무능력으로, 법에 대한 지식으로, 컴퓨터 지식으로, 당신의 홍보능력으로

세계의 도처에 벌어지고 있는 인권과 생명 유린의 현장에서

그들을 구할 수 있다는 '재능기부'를 요청하는 광고랍니다. :)

 

 

창의력이 광고를 만나 나눔 메세지를 전하는 모습!

어떠셨어요? 그 울림이 전해지시나요? 백 마디 말보다 강력한 설득력을 담고 있는 광고.

이렇게 기발한 광고들을 통해 '참여가 만드는 변화의 기적'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창의핸즈가 전해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