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넥슨핸즈의 창의maker 창의핸즈입니다.
지난주 막을 내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8 NDC!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는 4월 24일부터 26일,
사흘간 넥슨 판교 사옥과 인근에서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었어요.
올해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간략히 살펴 볼까요? ^^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8 NDC!
게임 산업 종사자들 및 지망생들이 함께 성장해 가는 '자발적 지식 공유의 장'
게임 콘텐츠의 확장된 경험과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는 VR, 인공지능 등 다양한 신기술을 소개하고
진화심리학, 개발문화,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로 함께 고민을 나누는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넥슨의 대표이사 Owen Mahoney의 환영사와
강대현 넥슨코리아 부사장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을 알린 2018 NDC!
"재미라는 것은 무엇인가? 진정한 새로운 경험은 무엇인가?
게이머들이 어떤 플레이를 하기를 원하는가? 등의
근본적인 질문을 끊임없이 하며 변화해야 한다"
- 넥슨의 대표이사 Owen Mahoney -
"게임을 구성하는 룰, 시나리오, 그래픽 사운드 등의 콘텐츠보다
게이머는 '어떤 게이머를 만나는가', '어떤 공방을 펼치는가',
'어떤 인상적인 사건을 격는가' 등의 경험에 따른 만족도가 더 크다.
전문가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시야가 좁아지는 역설적인 현상을 객관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와 AI를 도입하여 새로운 관점으로 게임을 바라보게 되었다"
- 강대현 넥슨코리아 부사장 -
'엔씨소프트', '블루홀', '데브시스터즈' 등 국내 게임업체와
'텐센트', '스퀘어에닉스', '아크시스템웍스' 등 글로벌 게임업체 전문가들 대거 참여!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에 걸친 게임개발과 서비스, 운영에서부터
게임산업 동향과 분석, 날로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프로덕션과 경력개발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깊이 있는 주제들!
22년 차 베테랑 게임 디자이너, 에누마(ENUMA)의 김형진 님
최근 탄자니아 현지에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필드 테스트를 진행한 경험을 공유!
아이들이 서로 배우고 격려하며 자존감을 높이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배움의 커뮤니티를 이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게임을 개발한다는
따뜻한 마음이 인상 깊었습니다. : )
※ 에누마(ENUMA) 김형진 게임 디자이너 NDC 강연 보기
8주년을 맞이한 넥슨 아트 전시회!
게임 X 예술의 접점을 고민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로
넥슨 개발작의 약 26개 게임 프로젝트에서 작품들이 전시!
지난해와 같이 아트북 무료 배포 및 판매, 아티스트 토크,
처음으로 시도되는 도슨트 프로그램까지 작가의 세계관과
참관객의 눈과 마음이 닿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즐거움을 찾아가는 게임 산업에서 함께
고민을 나누고 의미 있는 발견을 쌓아갈 수 있는 기회! 2018 NDC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에 무사히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
올해 아쉽게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은 NDC REPLAY 사이트와 취재 기사에서 발표영상과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NDC REPLAY 바로가기 (7월경 업데이트 예정)
|
2018 NDC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다음 2019 NDC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