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넥슨핸즈 사랑 나눔이 '나눔 핸즈'입니다.
지난번 여러분께 CSR & 코즈마케팅을 활용한 기업들의
나눔 사례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미국의 4대 프로스포츠 중 하나인,
농구 'NBA - NBA CARES' 와 탐스 슈즈의 One For One 기부!
기억하시나요~? ^ ^
기억이 나지 않거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꾸~욱 클릭해 주세요~ >_<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CSR & 코즈마케팅] 보러가기!
[탐스 슈즈의 One For One 코즈마케팅 사례]
조금씩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 ^
지난번 소개한 제 1탄에 이어,
제 2탄! CSR & 코즈마케팅을 활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_+
미네워터 바코드롭의 캠페인은
2012년 3월부터 시작된 나눔 실천 캠페인입니다. :D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은,
미네워터를 구매한 소비자가 기부 의사를 밝히면
100원을 소비자 몫으로, 회사와 유통사가 각각 100원씩
기부를 하게 되는 나눔 캠페인이랍니다. ^ ^
이렇게 모인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먹는 물 해결을 위한 식수 정화제로 전달되었는데요.
지난해에만,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기부금으로 13억 2500만 원이 모였고
미네워터 제품 매출도 두 배 이상 급증했다고 하네요~ :D
물 한 병을 구입하면 아프리카 어린이를 도울 수 있는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공익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더해져
일명 착한 마케팅이라 불리는 '코즈마케팅'을 대표하는
성공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겠죠? ^ ^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에 이어,
이번에는, 위우드 (WEWOOD)의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합니다. ^ ^
위우드는, '손 목 위에 숲을 선사하다'는 생각으로
목재 제품 등을 제작하고서 남은 나뭇 조각을 활용하여
친환경 시계를 제작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시계가 하나씩 판매될 때마다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어요. ^ ^
자연을 자연에게 다시 되돌려주는 것이
위우드의 목표라고 하는데요~ ^ ^
자연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그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위우드 나무 심기 캠페인!
매년 식목일에도 나무 한그루 심기가 어려운 요즘,
무차별적으로 낭비되고 있는 환경 오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
친환경 사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위우드!
CSR의 대표적인 나눔 활동 사례라고 볼 수 있죠~ ^ ^
2020년까지 1억 그루의 나무를 심을 것이라는
위우드의 소망이 꼭 이뤄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D
오늘 넥슨핸즈가 소개한
제2탄! CSR & 코즈마케팅을 활용한 나눔 실천 사례!
어떠셨나요~?? >_<
소개한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넥슨핸즈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리고 있는데요~ ^ ^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