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슨핸즈 나눔 이야기/넥슨 작은책방

[작은책방]104호 오픈! 춘포지역아동센터 작은책방

 

 

안녕하세요.

넥슨의 작은책방 소식을 전해드리는

문화핸즈입니다. : )

 

 

 

 

오늘도 작은책방 오픈 소식으로 찾아왔어요~

벌써 넥슨 작은책방 104호 오픈 소식이네요. :D

 

 

 

 

넥슨 작은책방 104호점은 춘포지역아동센터에 조성되었어요.

 

상상워크숍에서의 춘포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어떻게 적용되었을지! 궁금하네요. : )

 

 

 

우선 넥슨핸즈가 찾아가기 전 모습을 먼저 살펴볼까요!

작은책방 시공 전에는 작은 직사각형의 단조로운 책방 모습이었어요.

이런 모습이었던 춘포지역아동센터의 모습이~ 다음과 같이 바뀌었답니다. ^ ^

 

 

 

 

 

 

짠! 알록달록 화사한 느낌의 공간이

바로 작은책방 104호점이에요. :D

 

벽면은 옐로우 & 화이트 투톤으로 시공되었고,

책장은 블루, 레드, 그린 등을 더해 생동감 있게 표현했죠!

 

 

 

 

 

위 그림은 워크샵 이후 적용된 디자인 컨셉이에요.

(* 춘포지역아동센터 상상워크샵 내용이 궁금하다면 클릭!)

넥슨 작은책방 104호점은 가구를 통한 공간 분할

창문을 중심으로 뚫린 책꽂이가 특징!! 입니다. ^ ^

공간을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볼까요?

 

 

 

 

 

 

단조롭던 직사각형 공간은

가구를 이용해 공간 분할을 하여

단조로움을 최소화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였어요.

덕분에 아주 아늑~한 공간이 탄생했죠. :D

 

 

 

모던한 블랙 컬러 책장 뒤로 새로운 공간이 생겨

아이들의 아늑한 아지트가 되었어요. ^^

 

 

 

자꾸만 들어가고 싶어지는 이 공간은~ 아이들에게 인기예요.

낮은 책장은 글쓰기 좋은 책상이 되기도 하고요.

다양한 자세로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즐거운 공간으로 변신했답니다~ ♪

 

 

 

 

 

 

상상워크숍에서 아이들은 유독 높은 책장을 선호했는데요,

공간이 협소한 부분을 고려하여 창문을 중심으로 책꽂이를 설치했습니다.

 

좁은 공간을 활용하고자 설치된 책꽂이로

수납공간은 늘어났고~ 공간적 답답함도 최소화되었죠.

단조로워 보였던 창문과 벽은 'ㄷ'자 모양의 책꽂이는 책방에 활기를 더해주었답니다. :')

 

 

 

 

책장 아래 공간도 놓칠 수 없죠!

아이들이 책장 아래에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좁은 공간도 놓치지 않고 활용했습니다~ : )

 

 

 

 

 

책방 오픈식의 묘미!

다 함께 책방 건물을 색칠하는 시간인데요~

아이들의 톡톡 튀는 감성이 더해져 알록달록 예쁜 작품들이 탄생했어요.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작품은 한 벽면에 이렇게 걸어 두었어요.

마치 하나의 멋진 갤러리가 된 것 같죠? : )

 

 

 

 

 

알록달록 생동감 있는 모습으로 변신한

넥슨 작은책방 104호점, 춘포지역아동센터의 모습~ 어떠셨어요? ^ ^

열심히 책을 읽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니 넥슨핸즈도 힘이 불끈 솟네요~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요!

넥슨 작은책방이 춘포 친구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아지트가 되길 바랍니다. ^^

문화핸즈는 다음 책방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