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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으로 동화 속 문제 해결"…넥슨, 초등생 대상 교육 진행



"코딩으로 동화 속 문제 해결"…넥슨, 초등생 대상 교육 진행

[전자 신문= 정윤경 기자]



넥슨재단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창의력 향상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노블 엔지니어링(소설공학)'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노블 엔지니어링이란 미국 터프츠 대학에서 개발한 융합 교육 방법으로, 

동화, 소설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구조물 제작, 

코딩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협력사업으로,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레고에듀케이션, 퓨너스, 에이수스가 후원한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7월 중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상 학급을 모집하고 

8월 한 달간 교사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9월부터 2개월간 초등학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종료 이후에는 순위와 무관하게 비경쟁형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하이파이브 챌린지'가 

제안하는 21세기형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 미래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성현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협회장은 

"넥슨재단과 협력해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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