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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삽시다" PC방 '통큰 껴안기' 나선 게임사들


"같이 삽시다" PC방 '통큰 껴안기' 나선 게임사들

[서울경제 = 오지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PC방 영업이 직격탄을 맞자 

게임사들이 게임 사용료를 전액 환급하는 등 상생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들은 게임 사용 비용과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PC방 업주들을 위한 각종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넥슨은 넥슨PC방 서비스를 사용하는 PC방 사업자를 대상으로 9월 이용료를 전액 감면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로 넥슨PC방 가맹 사업주들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등 

넥슨PC방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27종 게임에서 사용한 

9월 이용시간 100%를 ‘페이백’ 형태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넥슨은 자사 PC방 관리 프로그램인 ‘게토(GetO)’ 가맹점에 

‘사장님 안심경영팩’ 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티맵, 원내비, 카카오내비 등 20여 개 채널을 통한 매장위치 홍보와 

아르바이트구인, 카드매출 조회, 출퇴근 및 급여체크, 직원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다.


C방은 지난 14일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감염 고위험시설에서 제외돼 영업을 재개했다. 

하지만 식음료 판매가 28일에서야 재개됐고, 미성년자 손님 출입이 금지돼 

한 달여간 영업금지 조치로 입은 피해를 복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실정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코로나19로 유례없는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PC방 사업자분들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추가적인 상생 방안 마련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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