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넥슨핸즈/넥슨핸즈 뉴스레터

게임회사가 의료센터 건립? … 넥슨재단, 미래세대 위한 투자로 ESG 실천

(사진 = 넥슨재단)

게임회사가 의료센터 건립? … 넥슨재단, 미래세대 위한 투자로 ESG 실천

[CNB저널 = 강동원 기자]

 

 

넥슨재단이 넥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발전시키는 한편, 건강·놀이 등 미래세대를 위한

신규 프로젝트 추진에 속도를 낸다.

 

교육·체험 과정으로 기회의 장 제공

넥슨재단은 ‘플레이노베이션’,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재단 설립 이념인 미래세대가 될 어린이·청소년이 자유롭게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플레이노베이션은 넥슨재단이 국내외 비영리·소셜 벤처 파트너와 협업해 ‘브릭(brick)’을 활용한 어린이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는 사업이다.

넥슨재단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첫 사업 시작 이후 총 1600만 개의 브릭이 기부됐으며 현재 전 세계 17개국, 10개 협력 기관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실제로 넥슨재단은 지난 8월 케냐 현지 디자인·건축 업체 컨큐이 디자인 이니셔티브(KDI)와 손잡고 리베리 지역에 플레이노베이션 시설 ‘플레이베이즈’ 두 곳을 오픈했다.

해당 시설은 브릭 놀이 교실과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교육·체험 과정 운영을 통해 케냐 현지 어린이들의 교육·보육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

.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