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슨핸즈 IT 이야기/NDC

넥슨, 다시보는 개발자 컨퍼런스 'NDC 13!'







        안녕하세요. 넥슨의 창의 Maker '창의핸즈' 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2013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NDC를 기억하시나요?

내용이 생각이 나지 않으시거나 보지 못한 분들은 클릭해 보세요. ^ ^


[다시 보러가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NDC'를 아시나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NDC' (Nexon Developer's Conference)란?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자 2007년부터 서로의 개발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던 사내 행사로

 올해 7회째를 맞은 NDC는 1994년 창업하여 게임 플레 경험의 새로운 역사를 연 넥슨인들이

               시작하여 2011년부터 공개행사로 전환한 자발적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입니다.


 




2013년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2013 NDC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는데요. ^_^


뜨거웠던 열기! 열정이 마구 넘쳤던 NDC 현장을 가볼 텐데요!

다시보는, 개발자 컨퍼런스 'NDC 13!'


 What Comes Next  라는 주제로 진행된

지식과 경험의 공유의 장! 지금 함께 만나보세요. :-) 




▲ 이틀간스포츠 동아 "허영만' 만화의 미래는 디지털 플렛폼 기사 中 



▲ 디스이지게임닷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3 성황리 개막 기사 中 




2013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NDC의 시작은,

넥슨 '서민' 대표와 만화가 '허영만' 화백의 대담으로 진행 시작을 알렸습니다.


"만화든 게임이든 만드는 사람이 즐거워야 합니다.

스스로 즐겁지 않다면 누구도 즐겁게 만들 수 없을 테니까요."

           -허영만 화백-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NDC는 관계자 분들을 비롯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을 받고 있는데요.



뉴스토마토 '경험에서 게임산업의 미래를 개척하자' NDC 개최 기사 中




C++ , FPS, 게임 레벨 디자인, 심리학 관점에서 보는 게임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들이 발제되어 총 109개의 세션으로

작년 2012년보다 훨씬 큰 규모의 '2013 NDC'로 진행되었답니다. ^ ^ 






넥슨 2013 NDC가 소개된 뉴스 기사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_^




[2013 NDC 관련 기사]


서민 넥슨 대표 허영만 화백 '문화 콘텐츠 산업'을 논한다. -파이낸셜 뉴스

허영만 '만화의 미래는 디지털 플랫폼' - 스포츠 동아

'경험'에서 게임산업의 미래를 개척하자.NDC 13 개최 - 뉴스토마토

국내 IT 기업들, 예술경영 도입 붐 - 연합뉴스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 질적 규제로 바뀌어야 -디지털 타임즈




우리들 각자가 갖고있는 고민의 종류와,

그에 따른 고민의 깊이가 광범위한 현대의 물음

'What Comes Next'



정답이 무엇인지를 떠나,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상황들을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해법을 모색했던 자리가 되어 주었습니다. ^_^ 


올해는 참석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내년 2014 NDC에서 함께 지식을 나누며

즐거운 소통을 나눌 수 있는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조화로운 감성으로

'창의적인 가치'를 만드는 창의핸즈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창의핸즈의 활동 소식들을

기대 많이 해 주시고 지켜봐 주세요. ^_^

감사합니다.


NDC 공식 홈페이지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