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소식 전하러 온 넥슨의 창의핸즈입니다.
오늘 전해드린 창의적인 소식은요!
지난 6월 14일 진행된 OEC 앙트십 기업 탐방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D
OEC(Open Entrepreneur Center) 혁신기업가센터로 널리 알려진 OEC(Open Entrepreneur Center)의 교육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개발을 위해 기업가정신 교육을 바탕으로 진로교육을 결합한 민간 프로그램입니다. |
OEC는 문제집을 푸는 인재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를 만드는 시도로
학생들은 물론이고 학부모, 기업에도 긍정적 반향을 일으켰는데요~ J
이번에는 넥슨핸즈와 함께 워크숍을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게임회사 넥슨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어떻게 스스로 직업과 진로를 찾는 기회와 경험을 얻었는지 지금부터 들어보실까요? :)
우선 앙꼬 상진샘이 진행하는 ‘넥슨 퀴즈’ 코너를 통해 앙트십 교육에 참가한 친구들이
넥슨에 대해서 얼마나 아는지 알아보는 즐거운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깜짝 퀴즈 이벤트> 여러분도 퀴즈를 맞춰보세요! 넥슨핸즈가~ 선물을 쏩니다! :D
* 댓글로 퀴즈의 답을 8월 14일 목요일까지 댓글에 적어주세요. 맞추시는 총 다섯 분의 독자분들께
추첨을 통해 넥슨 캐릭터 인형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_<
* 덧글은 비공개 작성해 주시고, 퀴즈 정답과 함께 성함/연락처를 기입해 주세요 *
Q1. 넥슨이 최초로 서비스 했던 '바람의 나라'는 몇 년도에 서비스를 시작했을까요? Q2. 넥슨의 사회공헌 브랜드 이름은 무엇일까요? Q3. 다음 '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를 맞춰 보세요! 'ㅇㅇㅇ'는 2012년 4월 말,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 콤플렉스에 설립된 총 280여 평의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이다. '더 자유롭게, 더 신나게, 더 가깝게, 더 만지고, 더 느끼고, 더 생각하고'라는 슬로건 아래 게임과 신체 활동을 접목한 14개 공간에서 놀이를 즐기며 다양한 신체 활동을 경함할 수 있다. |
상진샘과 함께하는 '넥슨퀴즈'시간이 끝나고,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에는
넥슨 사회공헌실의 박이선 실장님께서 넥슨이라는 게임 회사가 게임 콘텐츠를 떠나서
회사로써 기업의 사회공헌 업무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소개해 주셨습니다.
그 동안 게임회사로만 알았던 넥슨의 새로운 이야기를 경청해 준 친구들은
어떤 느낌을 받았을까요? :-)
퀴즈를 통해 자연스러운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지고 나서
OEC 앙트십 교육의 다음 순서는 '내가 넥슨의 대표가 된다면?' 코너!
이 시간에는 기업 탐방을 위해, 사전 미션을 받았던 선린인터넷 고등학교의 사전 미션팀이 발표를 했답니다! :-)
떨리는 마음으로 발표를 하는 학생들의 모습! 사전 미션팀의 발표를 들어보니,
넥슨의 대표가 되는 시뮬레이션 상상을 하며~건전한 게임 회사의 운영에 대해 고민한 흔적이 역력했답니다. :)
게임 유저 중 비매너인 이들을 추방하기 위한 대책 마련, SNS 연동 게임 공유 서비스,
누구나 프로그래밍 해서 스토어에 올릴 수 있는 넥슨 개발자 스토어 등의 아이디어 등
가치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답니다 : )
꿈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전문성과 경험을 키워
꼭 이 학생들을 넥슨에서 볼 수 있게 된다면 너무나도 반가울 것 같습니다 :D
그리고는 학생들이 가장 눈을 반짝인 시간이 찾아왔어요! :D
앙트십 교육, '직군별 문제해결 워크샵 프로그램'인데요!
직무를 게임기획자, 그래픽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홍보 마케팅 담당자, 게임 운영자, 해외 사업 담당자로 나눠
각 직군에 관심 있는 친구들과 함께 토론을 하며 직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와도 연관성이 있는 시간이다 보니,
넥슨의 각 직무 담당하는 직원분들이 소그룹별로 학생들을 만나 직무에 대한 토론과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내주셨답니다!
앙트십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나눈 이야기를 통해
말로만 듣던 기업의 실제 업무를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했답니다. : )
직군별 문제해결 워크샵 시간을 통해 직무에 대해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으니,
이제 넥슨의 직원이 된다면 어떤 공간에서 업무를 하게 될 지 상상해 볼 시간이지요?
드디어 '넥슨 사옥 투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다들 궁금해 하셨던 부분이지요~ :)
▲ 영상/사운드 전문 스튜디오인 찰리바의 촬영 사진
사원들이 직접 가꾸는 텃밭이 있는 옥상!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제공되는 다이닝 N / 체력 단련실,
넥슨의 영상 및 사운드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찰리바 등
넥슨 직원들이 이용하는 시설들을 투어했답니다!
넥슨 사옥 투어를 즐겁게 하고 있는 동안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인 배찌와 다오가 나타났습니다~!! :D
OEC 앙트십 교육이 끝나가는 아쉬움을
귀여운 배찌와 다오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을 통해 달랬답니다~
넥슨 창의핸즈는 OEC앙트십 교육을 통해서 실제로 접한 고등학생 친구들이
늘 교과서를 통해 접하는 기업의 역할을 넘어 살아있는 공부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OEC 앙트십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계기로 '어떻게 하면 게임회사 넥슨의 장점만을 이용해 사회공헌을 할 수 있을까?'를
늘 고심하는 넥슨의 마음이 OEC 앙트십 교육 과정에 전해져서~
교육을 받은 학생들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성장해서 진로도 잘 찾아가고,
자기 자신이 가진 장점으로 사회공헌도 함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래봅니다 :-)
보다 더 생생한 OEC 앙트십 교육 현장과
참여한 고등학생 친구들의 인터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동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