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넥슨핸즈/넥슨핸즈 뉴스레터

넥슨, NYPC2019 온라인 예선 시작...16일까지



넥슨, NYPC2019 온라인 예선 시작...16일까지

[ZDNet Korea 2019 - 8 - 7 / 이도원 기자]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2019(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을 7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예선 기간 중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에 걸쳐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트라하’,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들이 다수 출제되며,
코딩 언어를 모르는 학생들도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답을 찾고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정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심사는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총점 기준 상위 80명은 오는 10월 26일에 열리는 본선에 진출한다.


온라인 예선 결과 및 본선 진출자는 다음 달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참가자 중 상위 500명에게는 예선 특별상(NYPC 기념 티셔츠)가 제공된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 맞았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