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은 ‘게임’과 ‘전통예술’의 만남을 주선했다.
그 결과 ‘카트라이더’는 전래동화와 만나 다정한 어린이극이 되었고,
‘바람의나라’는 오케스트라와 만나 특별한 마당놀이가 되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는 희생 당한 슬라임의 영혼을 달래는 새로운 모습의 ‘씻김굿’에 함께 하게 되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세 팀이 지난 몇 달 간 준비해온 공연의 쇼케이스가 곧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쇼케이스 무대를 통해 최종 한 팀이 선정되며, 그 팀에게는 본공연을 위한 제작비 5천만 원이 지원된다.
예술 분야 전문가 7명, 게임 분야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과
‘관객 심사단’이 쇼케이스 심사를 진행하고 당일에 바로 우승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관객심사단’ 모집이 6일부터 시작된다. 특별한 자격은 필요없다. 게임의 유저이거나 전통예술의 관객이면 누구나 예매에 참여해, 세 팀이 선보일 공연의 첫번째 관객이자, 보더리스 공모전의 관객심사단이 될 수 있다.
<제 1회 보더리스 공모전 쇼케이스>
- 공연 일시 : 2022. 1. 20(목) 19:00-21:30
- 공연 장소 : 서울 남산국악당
- 참가 팀 :
- 현대연희 prototype21의 [필수] 극락왕생 (사용 IP : 메이플스토리 )
- PLAY ORCHESTRA의 PLAY:판소리 마당놀이 바람의나라 (사용 IP : 바람의나라 )
- BOSS5의 넥슨同化(동화) (사용 IP : 카트라이더 )
- 관객심사단 티켓 예매 : 2022. 1. 6(목) 14:00-
(예매 링크: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631965/items/4230325)
※ 본 행사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COVID-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