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넥슨핸즈/넥슨핸즈 뉴스레터

메이플M 유저의 커피트럭이 따뜻한 기부금으로 바뀌었다

 

메이플M 유저의 커피트럭이 따뜻한 기부금으로 바뀌었다

[게임톡 = 최은상 기자]

 

넥슨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 유저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커피트럭이 장애아동을 위한 따뜻한 기부금이 됐다. 

지난 9일 메이플스토리M 유저들은 게임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했다. 시작은 커피트럭이었다. 커뮤니티의 한 유저는

"최근 메이플스토리M 운영진이 게임을 위해 노력하며 고생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 것이다.

소소하게 나마 힘내라는 취지에서 커피트럭을 보내려고 한다"는 글을 올렸다.

모금은 커피트럭에 필요한 77만원이 모일 때 종료한다고 밝혔다.

하루 만에 총 173명의 유저가 참여해 약 80만원이 모였다. 모금을 주도한 유저는 커피트럭 설치를 위해

넥슨에 문의를 했다. 하지만 넥슨 측은 "따듯한 마음만 받겠다"며 정중히 거절했다.

삼고초려의 마음으로 세 번이나 문의를 했지만 넥슨 입장은 변하지 않았다.

 

모금을 주도한 유저는 "일방적으로 드리는 것도 경우가 아닌 것 같다. 일단 유저분들에 의해 만들어진 모금액이니

논의를 통해 다른 방법을 찾아보려고 한다"고 정리했다. 이후 유저들은 모금액 사용처에 대한 의견을 모았고

기부로 방향을 정했다. 커피트럭을 위해 모인 80만원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했다.

.

.

.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