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넥슨 핸즈입니다.
벌써 6월도 절반이 지났고, 이제 곧 7월과 여름방학이 시작되는데요.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넥슨 핸즈 '넥슨 오픈 스튜디오 NOS'를 추천합니다!
NOS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NOS 이야기를 소개하려합니다:)
NOS : NEXON OPEN STUDIO 의 약자로
사업화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원하고, 개발자 지망생의 경력 개발을 목적으로
매 시즌마다 다양한 포맷의 형태로 기획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2012년 7월부터 시작되는 NOS 모집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모집기간은 약 2주로 1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합니다.
지원자격은 프로그래밍에 많은 관심이 있고, 프로그래밍을 사랑하고, 프로그래밍에 재능이 있는
대학교 재학생 & 프로그래밍 지망생입니다.
NOS멤버십은 서류 심사와 필기시험, 면접을 통해 모두 30명이 선발됩니다:)
,
선발된 인원들은 8월까지 총 3번의 미션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2차 미션 과제를 통해 선발된 8인은 최종 미션 AI 인공지능 게임 리그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게임 대전 결과’ 및 ‘프로그래밍 스킬’, ‘개발자로서의 발전 가능성’ 등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우수자 3명을 선정, 총 600만원(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수여!
또한 NOS:시즌4 멤버십이 되면 넥슨의 2012년 하반기 공개 채용 지원 서류심사 면제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난 시즌3 멤버십를 살펴보면 최종 우수자를 포함한 4명이 넥슨에 입사!
지금까지 총 시즌3까지 걸쳐 진행된 NOS 넥슨 오픈 스튜디오
NOS 시즌2의 오리엔테이션, 그리고 미션 진행 사진을 소개해드립니다:)
[ NOS 넥슨 오픈 스튜디오 시즌1, 시즌2, 시즌3의 우승자 소개 ]
NOS 시즌1은 뉴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신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어습니다.
수상작은 ' 게임으로 배우는 사칙연산! 블록기사단 ' 으로 사칙연산이라는 단순한 규칙으로
만든 신선한 게임으로 넥슨 내부 개발자와 직원 테스트를 통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NOS 시즌2는 각 개발 부문(프로그래밍/기획/아트) 별로 팀을 구성하고
초기기획, 프로토 타이핑까지 진행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의 팀워크 '와 '프로토 타입의 독창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2개조가 수상하였습니다:)
NOS 시즌3는 프로그래머 지망생들의 경쟁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즌4와 같은 방식인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총 20명이 매 미션을 통해
과제를 수행하였고 최종 3명이 수상하였습니다:)
흥미진진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직접 하면서, 실력도 키울 수 있고
서바이벌 방식으로 다이나믹함도 느낄 수 있는 넥슨 오픈 스튜디오!
7월 16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단순히 미션뿐만 아니라 넥슨 현직 개발자 강의와
게임 디자인 워크샵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넥슨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쌓으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넥슨 오픈 스튜디오 NOS에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http://www.nexonin.com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